전문 바리스타 학원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가 그룹 ‘밀당남녀’의 멤버 ‘한소아’의 바리스타 자격증 과정 수강 리뷰를 공개하며 시선을 끌고 있다. 이 학원은 SCAE 유럽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과정은 물론 여러 가지 전문적인 커피 강좌들을 편성 및 교육하며 인지도를 다져 온 교육 브랜드다.
요리학원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 인터뷰에 응한 ‘한소아’는 작년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4에 출연해 폭발적인 가창력을 선보인 싱어송라이터이다. 당시 한소아는 중국 ‘나는 가수다’ 출연이 아쉽게 불발된 사연을 가진 참가자로 출연하였고, 린의 위드유를 부르며 폭발적인 가창력을 보여주는 등 가수로서의 존재감을 보여주었다. 최근까지 ‘널 헤는 밤’ 및 ‘이사 전날’, ‘잘 지내니’ 등의 솔로곡은 물론 밀당남녀 ‘샤랄라’와 ‘말풍선이 보여’로 활동을 이어 온 바 있다.
이러한 한소아는 자신의 카페를 창업하기 위해 자격증을 취득하였으며, 6월 중 오픈 예정이라 밝혔다. 오픈 예정인 카페는 음악 전공 학생, 가수 지망생 등 후배들이 마음 놓고 음악을 할 수 있는 곳으로 만들고 싶다고 밝혔다.
인터뷰 중 한소아는 바리스타 자격증 과정 중 어떤 부분이 마음에 들었냐는 질문에 “개인 레슨처럼 꼼꼼하게 지도하고 교육한 부분이 상당히 좋았고, 클래스 내에 수강생이 많지 않아 집중도를 높일 수 있었다”라고 대답했다. 또 학원의 장점에 대해서는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재미있고 유쾌한 수업을 들을 수 있어 좋았다”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내비쳤다.
뿐만 아니라 “커피나 음료를 마셔 본 적은 많지만, 직접 만들어 본 적은 없기 때문에 커피 머신에 대한 두려움이 존재했다. 워낙 기계치여서 걱정했으나 첫 수업 이후에는 잘 적응하게 됐다. 평소 음악 외에 다른 일을 해 본 적이 없었는데, 전문 요리학원에서 강의를 듣고 나니 다른 일도 할 수 있다는 성취감을 느꼈다”라고 마지막 소감을 덧붙였다.
해당 바리스타 학원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는 ‘홍대점에 새로운 친구를 소개하세요’ 이벤트와 ‘6월 호국 보훈의 달’ 이벤트, ‘자격증 프리 패키지’ 이벤트 등 여러 가지 행사까지 여러 가지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는 중이다.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학원은 ‘2018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요리교육부문 대상’을 2년지속 수상한 요리 전문 교육기관이다.
현재 요리학원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에서 학습 가능한 교육으로는 ▲기능사자격증 실기(한식 및 양식, 중식 및 일식, 제과제빵 등) ▲입시•대회준비(조리고 입시, 대학 진학, 국내•외, 해외 입시) ▲외식 창업(운영 컨설팅, 창업 세미나, 인테리어, 비법 전수) ▲생활요리(기초 요리, 브런치, 원데이 레슨, 제과제빵 스타일링) ▲조리학과, 요리학과 진학 과정도 있다.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학원은 강남 요리학원과 홍대(신촌) 요리학원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인천, 대구 지역으로도 확장할 계획이다. 교육 커리큘럼 및 수강료(학원비) 확인 또는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 한소아 인터뷰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또는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