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k放送(요리+방송)이 합쳐진 ‘쿡방’은 방송계에서 등장한 신조어로 기존 차려진 음식을 맛있게 먹던 ‘먹방’에서 한 단계 진화한 형태로 최근 각종 매체에서 없어서는 안 될 방송 포맷으로 자리 잡았다.
이에 스타셰프가 아닌 각 매체를 담당하는 아나운서, 가수, 기자, 배우 등이 직접 요리를 하거나 전문가에게 요리를 배우는 프로그램으로 진출이 늘어나고 있지만 준비된 모습을 보여주는 이들이 많지 않아 시청자들로 하여금 눈살을 찌푸리게 한다.
하지만 최근 YTN 아나운서 ‘박희원’과 아나운서 겸 강사, 프로듀서인 ‘이다인’ 등의 방송인들이 한식조리기능사 과정을 준비하면서 많은 이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박희원 아나운서’ 미스 강원 출신으로 ‘실물깡패 아나운서’ 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었는데 오로지 한식에 대한 관심으로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 요리학원’을 찾아 이를 준비해 ‘요리하는 아나운서’ 라는 별명으로 불리고 있다.
박희원 아나운서는 평소 요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 정통 한식을 제대로 배워보고 싶다며 시설과 강사진, 같이 학습하는 학생들의 열정을 바탕으로 요리를 배울 수 있는 코리아요리아카데미를 선택했다고 말했다.
박희원 아나운서는 “재료의 퀄리티와 강의 완벽도가 뛰어났고 군더기 없는 설명과 개인 실습시간을 이용한 1:1 맞춤 피드백, 지도가 이어져 요리 실력이 금방 늘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요리 이론 베이스와 조리방법을 통한 응용 수업도 이어져 기회가 된다면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에서 일식도 배워보고 싶다”고 말했다.
실제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 요리학원은 전문 강사진으로 이뤄진 수업과 높은 수준의 강의장 및 실습실로 유명하다. 특히 ▲제과제빵기능사 ▲바리스타 과정 ▲한식조리기능사 ▲양식조리기능사 ▲일식조리기능사 ▲중식조리기능사 ▲복어기능사 ▲산업기사/기능장 등의 커리큘럼을 △학과별 전임강사제도 △멘토링 시스템 등으로 만족도를 높여 2018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요리교육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코리요리아트아카데미 요리학원 관계자는 “최근 쿡방 등의 영향으로 취미요리학원, 바리스타 학원, 제과제빵학원 등을 찾는 수강생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수업을 듣기 전 강사진의 실력과 아나운서, 연예인 등이 믿고 듣는 수업으로 선택해야 자신이 원하는 기능사 자격증 및 취미, 창업, 진학 등으로 진로를 맞출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코리요리아트아카데미 요리학원에서 학습 가능한 교육으로는 ▲입시, 대회 준비(조리고 입시, 대학 진학, 국내, 외 입시) ▲외식 창업(운영 컨설팅, 창업 세미나. 인테리어, 비법 전수) ▲생활요리(기초 요리, 브런치, 원데이 레슨, 제과제빵 스타일링) ▲조리학과, 요리학과 진학 과정 등이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 요리학원 강남점과 홍대(신촌)점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